티스토리 뷰

 

하이패스 충전 가능한 편의점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하이패스 이용은 필수인데요. 요새 연회비 없이 자동으로 충전되는 셀프형 충적식 하이패스와 누구나 발급이 쉽게 가능한 선불 하이패스가 있다고 해서 정보를 한 번 모아봤습니다. 셀프형 자동 충전 하이패스와 선불 하이패스 가격, 사용법, 구매처 등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본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셀프형 자동 충전 하이패스

셀프형 자동 충전 하이패스란 출금 계좌를 등록하여 사용하는 하이패스로 최초 통과 시 등록한 출금 계좌에서 2~3일 후 자동으로 5만 원이 충전되며 이후 잔액이 1만 원 이하 시 출금 계좌에서 5만 원이 자동으로 출금됩니다. 특히 연회비 부담이 없고 구매 시 출금 계좌 설정을 하면 평생 충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

셀프형 자동 충전 하이패스는 전국 편의점에서 5천 원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처 사정에 따라 상품 재고가 없을 수 있습니다)

구입 가능한 편의점

셀프형 자동 충전 하이패스 구입 가능한 편의점은 GS25, GS수퍼마켓,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등이 있습니다.

 

선불 하이패스

선불 하이패스는 연회비 부담이 없고 언제든지 누구나 즉시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한 하이패스입니다. 현재 고속도로 이용 차량 3대 중 1대가 선불 하이패스를 이용 중일 정도로 가장 인기가 많은 자동차 하이패스로 알려져 있으며 본인 인증을 한 기명 하이패스인 경우 분실 시 분실 전 잔액 전액이 보장된다고 합니다.

 

 

선불 하이패스는 때에 따라 필요한 만큼만 충전을 할 수 있고 근처 편의점에서 구입하여 즉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

셀프형 자동 충전 하이패스와 동일하게 5천 원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금은 별도입니다.)

구입 및 충전 가능한 편의점

선불 하이패스는 GS25, GS수퍼마켓,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편의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에서만 24시간 현금 충전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하이패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연회비 걱정 없이 충전식 하이패스를 원하신다면 셀프형 자동 충전 하이패스를 추천드리고 필요한 만큼만 충전해서 쓰는 방법을 원하신다면 선불 하이패스를 추천드립니다. 두 가지 하이패스 모두 장단점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하이패스를 잘 골라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함께 보면 좋은 글들:

[IT 및 생활 정보] -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확인

[IT 및 생활 정보] -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알아보기

 

 

'IT 및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0) 2021.03.01
가계부 어플 추천  (0) 2021.03.01
카톡 차단 확인방법  (0) 2021.02.25
카톡 생일 비공개 설정하기  (0) 2021.02.19
윈도우 비트 확인 방법  (0) 2021.02.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