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및 생활 정보

가계부 어플 추천

샌드니 2021. 3. 1. 12:00

 

가계부 어플 추천

 

몇 달 전부터 소비를 줄이기 위해 가계부를 사용하기로 다짐을 했는데요. 막상 여러 무료 가계부를 검색해보고 사용해봤는데 마음에 딱 드는 가계부 어플을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카카오 가계부, 네이버 가계부 등 여러 가계부를 사용해보고 제가 최종적으로 정착한 가계부는 편한 가계부라는 어플입니다. 무료이면서 사용하기 좋은 가계부를 찾고 계신다면 본문 내용을 통해 정보를 얻어 가셨으면 좋겠네요.

 

편한 가계부 설치하기

제가 본문을 통해 소개해 드릴 무료 가계부는 바로 편한 가계부라는 어플인데요. 애플 앱 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편한 가계부라고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편한 가계부 입력하기

우선 제가 사용 중인 가계부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아래 그림을 보시면 제가 2021년 2월에 소비한 지출을 보실 수 있습니다.

 

소비 내역을 입력하시려면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지출된 자산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현금을 선택해봤습니다. 참고로 아래 연필 모양 버튼을 클릭하시면 원하시는 자산 종류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지출한 내역의 분류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Food를 선택해봤습니다. 위 자산과 마찬가지로 '추가' 버튼을 클릭하셔서 원하는 분류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금액을 입력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지출한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지출한 내용까지 입력하신 후 저장하기를 터치하시면 아래와 같이 메인 화면에 내역이 추가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편한 가계부 통계

통계 항목으로 가시면 지금까지 지출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저의 거의 모든 지출은 식비로 나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편한 가계부 설정

편한 가계부는 무료 가계부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한 설정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어플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시면 개인이 필요에 맞게 모든 부분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분류/자산 항목으로 가시면 수입 분류, 지출 분류, 자산 설정, 예산 수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백업/복원 기능, PC 연동, 주 화폐 설정, 알림 설정, 스타일, 앱 아이콘 변경, 언어 설정 등을 통해 본인에게 딱 맞는 가계부로 이용이 가능한 점이 편한 가계부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지금까지 편한 가계부 설치 및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여러 종류의 가계부 어플을 사용해봤는데 이만한 가계부 어플이 없더라고요. 사용하기 편리한 좋은 가계부를 통해 자산을 관리하고 소비 절약을 실천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편한 가계부 어플을 꼭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들:

[IT 및 생활 정보] - 하이패스 충전 가능한 편의점

[IT 및 생활 정보] - 카톡 차단 확인방법

[IT 및 생활 정보] - 카톡아이디 찾는법

[IT 및 생활 정보] - 네고 뜻 알아보기

댓글